package e_oop;
public class CardTest {//코딩 노트결과 실행 같은지비교오답 그린다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1. Card 클래스의 너비를 출력하여라
System.out.println(Card.width);
//2. Card 클래스의 높이를 출력하여라
System.out.println(Card.height);
//3. Card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고 cd1 변수명
Card cd1 = new Card();
//4. cd1의 모양을 "Heart"로 변경하여라
cd1.kind = "Heart";
//5. cd1의 숫자를 3으로 변경해주세요
cd1.number = 3;
//6. Card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고 cd2 변수명
Card cd2 = new Card();
//7. cd2의 모양을 "Spade"로 변경하여라
cd2.kind = "Spade";
//8. cd2의 숫자를 7으로 변경해주세요
cd2.number = 7;
//9. 문자열 조합을 이용하여 아래와같이 출력해주세요
// cd1의 너비는??이고 높이는 ??이고 모양은 ??이고 숫자는 ??이다.
System.out.println("cd1의 너비는 "+ cd1.width + "이고 높이는 "+ cd1.height + "이고 모양은 "+ cd1.kind + "이고 숫자는 "+ cd1.number);
// cd2의 너비는??이고 높이는 ??이고 모양은 ??이고 숫자는 ??이다.
System.out.println("cd2의 너비는 "+ cd2.width + "이고 높이는 "+ cd2.height + "이고 모양은 "+ cd2.kind + "이고 숫자는 "+ cd2.number);
//10. cd1의 너비를 50으로 변경해주세요
cd1.width = 50;
//11. cd1의 높이를 80으로 변경해주세요
cd1.height=80;
//9. 문자열 조합을 이용하여 아래와같이 출력해주세요
// cd1의 너비는??이고 높이는 ??이고 모양은 ??이고 숫자는 ??이다.
System.out.println("cd1의 너비는 "+ cd1.width + "이고 높이는 "+ cd1.height + "이고 모양은 "+ cd1.kind + "이고 숫자는 "+ cd1.number);
// cd2의 너비는??이고 높이는 ??이고 모양은 ??이고 숫자는 ??이다.
System.out.println("cd2의 너비는 "+ cd2.width + "이고 높이는 "+ cd2.height + "이고 모양은 "+ cd2.kind + "이고 숫자는 "+ cd2.number);
}
}
//원카드 녀석들의 공통점들과 다른점이있음 일단 벌을 만드는것 카드한벌4가지 문양의 13개 숫자 52장이 한벌. 덱. 카드52장에 문양숫자만 바꿔가면서 모든카드는 너비와높이가같아야함 안의숫자문양은 다 달라야함
//모든 카드가 같아야하는부분과 달라야하는 부분이있음.
class Card{
static int width = 100; //너비와높이는 여러개만들어도 같아야함> 공통저장공간>클래스변수> static
static int height = 250;
String kind;
int number; //카드객체를 여러개만들었을때 각각 카드마다 달라야하는건 인스턴스 변수 > 독립적인 저장공간
void method(){ //인스턴스메서드
int v = 3; //v는 지역변수
}
static void method2(){ //클래스메서드
//이게 이걸이용해서 위으ㅣ 메인메서드에서 이것저것할거임
}
}
'basicJAVA > 5. O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023 매서드의 종류, 클래스멤버와 인스턴스 멤버간 참조호출 (0) | 2020.10.23 |
---|---|
InterVari (0) | 2020.10.23 |
201022 MyMathTest (0) | 2020.10.22 |
201022 METHOD (0) | 2020.10.22 |
201021 OOP_01, TvTest (0) | 2020.10.21 |